【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과 SK텔링크(대표이사 사장 이택)는 22일 각각 이사회를 개최하고 SK텔레콤이 보유한 자회사 NSOK의 지분(83.93%)을 SK텔링크로 현물출자하고, SK텔링크의 보통주 21만9967주(2.4%)를 취득하는 것을 결의했다고 23일 밝혔다.

또한 SK텔레콤이 보유한 NSOK 잔여지분(16.07%)에 대한 콜옵션을 SK텔링크로 이관하고, SK텔링크는 이를 행사해 NSOK를 100% 자회사화 할 예정이다.

SK텔링크는 보유 인프라 및 경영시스템을 NSOK에 접목해 성장 추세에 있는 물리보안 사업을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육성할 계획으로 상품·유통망 결합, MVNO를 활용한 안심폰 서비스 도입 등 양사간 시너지 창출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특히 SK텔링크는 MVNO 사업처럼 가입자 기반 사업을 단기간 내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해 물리보안 사업에서도 의미있는 성과가 기대된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2014년 4월 NSOK 인수 이후, 연간 매출상승률이 47%에 달하는 등 성공적으로 물리보안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현물출자 이후에도 SK텔링크 및 NSOK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Video Cloud, Smart Home 등 ICT와 결합한 물리보안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 할 예정이다.

이번 현물출자는 향후 법원인가를 거쳐 10월 중 완료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