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의 모든 프리미엄 매체 라인업 확보

【월드경제신문 김자영 기자】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사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가 중국의 주요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와 ‘위챗’ 등을 포함한 텐센트의 프리미엄 매체에 대한 광고 판매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나스미디어는 지난 8월 QQ.COM, 텐센트 뉴스, 텐센트 비디오 등 텐센트의 정보성 미디어 네트워크에 대한 광고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 계약을 통해 위챗, QQ, Qzone, QQ뮤직 등 텐센트의 프리미엄 매체에 대한광고 판매 대행 권한을 얻게 됐다.

이에 따라 나스미디어는 정보성 미디어부터 동영상, 소셜 미디어까지 텐센트의 모든 프리미엄 매체에 광고를 할 수 있는 강력한 매체 라인업을 확보하게 됐다.

위챗은 8억 명 이상의 월 이용자(MAU)를 보유한 중국 최대 규모의 모바일 메신저로, 기업들이 가장 먼저 고려하는 SNS 마케팅 채널이다.

하지만 현지 법인이 없는 국내 광고주들의 경우 위챗에 광고를 집행하기 어려운 환경이었다. 이번 계약으로 인해 국내 광고주들은 나스미디어를 통해 현지 법인없이도 쉽게 위챗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됐다.

나스미디어 모바일 사업실 김병조 이사는 “나스미디어는이번 계약을 통해 요우커 뿐만 아니라 중국 내수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강력한 매체력을 갖추게 됐다”며 “텐센트뿐만 아니라 중국 최대 여행사이트 씨트립(C-Trip), 인기 동영상 매체인 유쿠(Youku), 중국 최대 소셜 미디어 시나웨이보(Sinaweibo) 등 중국 내 다양한 매체 집행을 통해 중국 시장 공략을 희망하는 광고주의 캠페인 목적에 맞는 중국향 통합 디지털 미디어를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다.